- 홍보학교 개최, 홍보선전업무 체계화 및 언론 대응 강화 등 2024년 홍보사업 설명 - 홍보수단 활용 TIP 공유와 언론대응 방법, 지부 홍보 방안 공유로 높은 관심
금융노조가 2월 29일(목) 오전 10시 금융노조 대회의실에서 홍보담당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지부 홍보를 담당하는 간부 20여명이 참석해 각 지부의 홍보 방법과 사례를 공유했다.
김재범 금융노조 사무총장은 인사말에서 "노동조합의 현안 해결을 위해서 홍보·선전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간담회를 통해서 많은 부분들을 공유해 현장에 돌아가서 조합원들과의 소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본조도 이를 위해 앞으로 더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박성모 금융노조 교육문화홍보본부장의 사회로 시작한 간담회는 ▲2024년 금융노조 홍보 사업계획 ▲외부기관 홍보교육 안내 ▲홍보수단 활용 TIP 공유 및 홈페이지 안내 ▲언론대응 방법 ▲지부 홍보 방안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금융노조는 2024년 홍보 사업 중 하나로 5/23(목)~24(금) 양일간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2024 홍보학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글쓰기, 카드뉴스, 언론대응 등에 대해 집중 교육하고 충분한 실습시간을 배치해 홍보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홍보선전업무를 체계화하고, 언론 대응을 강화하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정치투쟁도 지원할 계획이다.
홍보수단 활용 TIP 공유 및 홈페이지 안내 시간에는 간호중 부장이 사진편집, 글쓰기, 영상편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플랫폼을 소개하고 금융노조 홈페이지 활용방법을 안내했다. 이어 강누리 차장이 언론대응 및 기자회견 개최 방법을 설명했다. 강 차장은 언론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취재대응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소개했다.
지부 홍보 방안 공유 시간에는 성영제 한국씨티은행지부 부위원장이 디자인 플랫폼을 활용한 활동보고 영상 및 자료집 제작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했다. 이어 국승상 전북은행지부 부위원장은 카카오톡 채널 운영을 통한 조합원과의 소통, 디자인 플랫폼을 이용해 월별 활동보고, 웹툰, 영상, 포스터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한 사례를 소개했다. 지부별 홍보 방안에 참석자들은 다양한 질문을 하는 등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한편, 이영희 한국노총 교육홍보본부 실장도 참석해 한국노총 홍보교육 일정을 안내하고, 많이 참가해주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