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안 공유 및 2025년 산별중앙교섭 요구(안) 등 논의 - 지부대표자회의(3/6)서 산별중앙교섭 안건 논의, 중앙위서 안건 확정
금융노조는 2월 20일(목) 오후 2시, 금융노조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정책담당 간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30여 명의 지부 정책담당 간부가 참석해 ▲점포 폐쇄 대응 투쟁 방안 점검 및 지부 의견 수렴 ▲금융노동실태 설문조사 추진 ▲(가칭) 지방은행 육성을 통한 국가균형발전 방안 토론회 추진 ▲2025년 산별중앙교섭 요구 안건 등을 논의했다.
회의는 이기일 금융정책본부장의 금융노동실태 설문조사 추진 계획 및 (가칭)지방은행 육성을 통한 국가균형발전 방안 토론회 추진 보고로 시작됐다. 이후 점포 폐쇄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본조 차원의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5년 금융노조 산별중앙교섭 안건에 대한 설명은 안현경 정책전략본부 실장이 맡았다. 안 실장은 2025년 교섭추진 일정 및 요구안건에 대해 설명했다.
김일영 정책전략본부 부위원장은 "2025년 교섭은 임금협약과 중앙노사위원회 논의가 함께 진행되는 해"라고 설명하며,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산별중앙교섭 요구안은 지부 의견을 취합한 후 3월 6일(목) 지부대표자워크숍(대표자회의)에서 심층 논의하고, 중앙위원회에서 최종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